본문 바로가기

IT & 애플 소식

애플 CEO 팀 쿡 - "PC시대는 끝났다"





  애플의 CEO 팀 쿡이 런던의 코벤트가든 애플스토어에서 열린 아이패드 프로(iPad Pro) 출시 행사에서 "PC는 시대는 끝났다"라고 선언했습니다. 이 행사에서 "PC를 왜 사야 하느냐, 아이패드 프로는 많은 이들에게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컴퓨터의 대체품이 되어 이미 쓰기 시작한 사용자는 스마트폰 외에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될 것"이라는 발언 등 과감하게 아이패드 프로가 등장하면서 새로운 시대를 알리는 듯한 말을 하였는데,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자신감이 매우 넘치는 것으로 보아 애플에서 많은 투자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I think if you’re looking at a PC, why would you buy a PC anymore? No really, why would you buy one?

The iPad Pro is a replacement for a notebook or a desktop for many, many people. They will start using it and conclude they no longer need to use anything else, other than their phones.
           ❞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되면서 확실히 앞으로 태블릿PC의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은 확실한 것으로 보이고, 점점 모바일 시장이 커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PC의 시대는 끝날 것으로 예상이 되기는 하나, 너무나 이른 발언이 아닐까 싶네요. 아이패드 프로 확실히 기대가 되기는 합니다. 물론 가격 책정만 조금 낮춰진다면 확실히 팀 쿡의 선언이 좀 더 앞당겨 지지 않을까 싶네요.